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2 오후 07:41: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군, 농촌협약 공모 사업 최종 선정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4년 06월 28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촌협약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38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확보한 사업비는 국비 70%, 지방비 30%(도비 9%, 군비 21%)로 구성돼 있으나, 오는 7~12월 사이 농림축산식품부와의 협의 과정을 통해 사업비가 조정될 수 있다.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영덕군은 2025년부터 2029년까지 △영덕읍 행정복지센터 복합화 △마음치유센터 건설 △달산·지품면의 기초생활거점사업 2단계(S/W 사업)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먼저 영덕읍 행정복지센터 복합화는 일반 농·산·어촌 개발사업과 연계해 기존의 낡은 행정복지센터를 행정과 복지 서비스가 논스텝으로 제공되는 복합 센터를 재건축함으로써 지역의 중심지인 영덕읍에 활력을 불어넣고 그 혜택이 주변 마을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각종 S/W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마음치유센터 조성은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치유하고 관리하는 종합적인 공간을 마련하게 되며, 달산·지품면 기초생활거점사업은 생활 서비스의 접근성이 취약한 주민들에게 힐링·체육·복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영덕군은 해당 사업들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됨으로써 재정 지원을 통한 지역 활성화는 물론, 신규 인구 유입과 정착화를 이끌고 지방소멸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위해 영덕군은 그동안의 농촌 개발사업의 경험을 토대로 관련 부서와 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효과적인 사업 추진과 사후관리, 소프트웨어 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공모 사업 선정으로 농촌지역 발전에 탄력을 붙여 효능감 있는 사업 결과를 이룰 것”이라며, “이 기회를 살려 지방소멸 위기를 전환하는 새로운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4년 06월 28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위험천만한 안갯길 안전수칙..
도로를 녹일 듯한 무더위가 언제 그랬냐는 듯 아침, 저녁으로는 .. 
포항시 북구 기계면 화대리 태양광 설치 결사반대와 사업 백지화` 시작..
이 날 주민 50여명은 ‘청정지역 훼손하고 지역주민에게 피해주는.. 
50사단과 안강 포사격장 이전 함께 검토하라!..
경주시 북서쪽에 자리한 안강읍(安康邑)은 신라 경덕왕 때 백성이.. 
감사(監査)의 갑질! 기업을 죽이는 공복..
계획됐던 사업 취소되면 지역경제까지 피해사업하다 보면 감사 관련.. 
`기업환경 개선` 현실적 대안 찾아야 할 때..
많은 정치인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워 ..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김병철 기자
이재영 기자
이재영 기자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8,381
오늘 방문자 수 : 5,121
총 방문자 수 : 77,517,386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egbsnews@naver.com / Tel: 054-741-8866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