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4 오후 04:37: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상북도가축위생시험소,구제역 백신항체검사 대폭확대 실시

-도내 전양돈농가 대상 대폭확대 실시로 구제역 추가발생 방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09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가축위생시험소는 도내 구제역 추가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구제역 백신항체검사를 대폭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구제역 백신접종 여부와 항체형성 비율을 판단할 수 있는 항체검사는 연간계획에 의거 소. 돼지, 염소농가를 대상으로 무작위로 선정 실시해 왔으나 이를 도내 전양돈농가로 대폭 확대 실시키로 한 것이다.



가축위생시험소는 8월 11일부터 도내 축산물작업장에 출하하는 돼지에 대해 호당 6두씩 3회 연속으로 항체검사를 실시 항체형성 저조농가는 해당시군에 통보, 행정조치를 취하게 된다.



한편, 이번 구제역 백신항체검사 확대로 연간 8,000건 이던 금년도 검사 횟수가 25,000건으로 대폭 늘어나게 된다.



윤문조 가축위생시험소장은 “이번 항체검사 확대실시를 통해 도내 접종 미숙이나 누락 등으로 항체형성율이 낮은 농가와 백신접종에 소극적인 농가를 모니터링해 백신을 강화토록 유도함으로써 구제역 추가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09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