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3 오후 01:06: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청사모와 함께하는 올틴품성계발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5년 05월 12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일부터 청소년의 자기 존중과 인성 계발을 위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187명을 대상으로 청사모(청소년을 사랑하는 모임)와 함께하는 올틴 품성계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틴 품성계발프로그램은 올곧은(뜻이 굳세고 행동이 건실한) Teenager(십대, 청소년)의 합성어로서, 아동들이 자기중심적인 태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타인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공감능력을 함양하도록 돕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5월 23일까지 죽변초, 노음초, 울진초, 부구초의 학생들과 집단상담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정직·배려·자기조절 등 관련 덕목들을 익히고 이를 생활 속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 방법까지 배우게 된다.

올틴 품성계발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781-0079)로 문의하면 된다.

구정언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또래 친구들과 건강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 즐거운 학교생활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5년 05월 1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