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1-23 오후 04:17: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 `경북미술인 지원 사업 선정 4인 작가’ 전시회 개최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0년 11월 17일
↑↑ 2020 경주솔거미술관 경북미술인 지원사업 선정작가전 포스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북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 장년 작가들의 수준급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가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다.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은 ‘2020 경북미술인 지원 사업 선정작가’展 1부 전시를 다음달 2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2부 전시는 다음달 25일부터 이어진다.

(재)문화엑스포와 (사)한국미술협회 경주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경북지역에서 활동하는 역량 있는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미술산업 전반을 성장시키기 위해 실시한 ‘경북미술인 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한 작가들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 ‘경북미술인 지원 사업’을 통해 도내 역량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고 창작지원금을 토대로 작품 활동에 매진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이듬해 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경북지역에서 활동하는 40세 이하 청년작가들을 대상으로 했던 지원대상을 올해 만 41세 이상까지 확대했다. 공모와 심의를 거쳐 우수작가(만 41세 이상)부문에 울진의 홍경표와 영주의 강형수 작가, 청년작가(만 40세 이하)부문에 포항의 김창수, 안동의 남상헌 작가의 작품이 선정됐다.

1부 전시는 지원 사업 우수부문(만 41세 이상)에 선정된 강형수 작가와 홍경표 작가의 작품 26점을 선보인다.

강형수 작가는 영주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로 2002년 동아미술제(국립현대미술관), 2001년 제23회 중앙미술대전(호암갤러리) 등을 거친 실력파다.

전시를 통해 ‘어느 현실주의자의 공상’을 주제로 하는 펜화 13점을 선보인다. ‘선긋기’를 통해 단순한 행위를 시작으로 먼지처럼 무수히 쌓여가는 선의 중첩으로 탄생한 ‘여우’ 캐릭터를 통해 작가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표현한다.

홍경표 작가는 울진군에 작업실을 두고 활동하는 예술가로 46회의 개인전과 480회에 이르는 단체전, 미국과 독일, 프랑스, 벨기에 등에서 30여회에 걸친 아트페어에 참가하는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한다.

‘색(色)으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지역의 정체성이 담긴 풍경 속에서 느낀 생명의 기운을 시각화한 작품들을 전시한다. 강렬한 색과 거칠고 과감한 붓 터치가 만드는 시각적 쾌감이 인상적인 ‘20200817색’과 ‘20200824색-죽변항’ 등 13점의 작품이 관람객을 맞는다.

1부 전시가 막을 내리면 <김창수, 남상헌> 청년작가들의 작품이 2부 전시로 이어진다. 전시 기간은 다음달 25일부터 내년 2월 21일까지다.

류희림 경주엑스포 사무총장은 “지원 사업과 연계해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지역 작가들의 활동의 폭을 넓혀 우리지역 미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지원 사업과 전시기획을 통해 공립 미술관으로서 역할과 기능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0년 11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화재예방을 위한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 바른 사용방법
어김없이 찬바람이 불고 온 몸을 움츠.. 
여러분의 추석연휴, 안전하십니까?
당당했던 더위도 한풀 꺾이고, 점점 .. 
˝사이버 범죄 예방법 숙지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우리나라 대표적 명절인 추석이 코앞.. 
생명의 소리샘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하자
좀처럼 잡히지 않는 코로나19바이러스.. 
‘회복적 경찰활동’ 대화에 답이 있다!
“5년간 가해자의 층간 소음 협박으로..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Fatal error: Class 'Upload' not found in /home/icbnnews.com/www/default/include_skin01/right_news04.inc.php on line 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