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6-13 오후 03:31: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DGMIF 의료기기센터, 의료기기 임상연구 활성화 추진

- '2016년도 병원-기업 R&D 플랫폼 사업 통합워크숍' 개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6일
↑↑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전경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이상일, 이하 센터)는 오는 27일(수) 서울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2016년도 병원-기업 R&D 플랫폼 사업 통합워크숍'을 개최한다.

본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한국형 의료기기 산업의 성공사례 발굴을 위해 지난 ‘14년부터 추진하는 사업이다. 총괄주관기관인 센터와, 국내 최고의 종합병원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안암병원, ▲가톨릭대학교서울성모병원, ▲서울아산병원,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연세대학교세브란스병원이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다.

6개의 병원은 각 품목에 특화된 “R&D 플랫폼”을 구축하여 국내 의료기기 기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R&D 플랫폼”은 병원과 기업이 언제든지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병원 내에 구축하고, 의료기기 개발에 필요한 각종 임상적인 지식과 의료기기를 직접 사용하는 의사들의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기업은 이를 바탕으로 의료현장의 수요와 맞아떨어지는 제품을 개발하여 개발기기의 사업화 성공률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센터는 각 병원의 기업지원 전략을 공통 프로세스로 정립하고, 이를 국내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 및 소개를 통해 “R&D 플랫폼”의 역량과 수행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 사업은 병원과 기술개발 협력을 원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R&D 플랫폼”을 찾아가 아이디어를 전수받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하기로 한 것이다. 각 병원별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방사선 또는 비전리 진단 치료장치 ▲고려대학교안암병원-생체현상 측정기기 ▲가톨릭대학교서울성모병원-체외진단용기기 ▲서울아산병원-수술용기기▲서울대학교치과병원-치과용기기 ▲연세대학교세브란스병원-Health IT 품목을 특화해 지원한다.

금일 행사는 각 병원에서 수립한 기업지원 전략을 상호 공유하고, 우수전략을 벤치마킹하여 효율적인 운영방향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개최되었다.

이를 위해 센터는 6개 병원뿐만 아니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의 관계자를 초청,병원에서 강점을 지니는 임상분야 외에도 첨복단지의 R&D 인프라와 원주테크노밸리의 해외수출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체계적인 기업지원 전략을 수립하였다.

이상일 센터장은 “최근 우리 정부는 의료기기 산업육성을 위해 임상연구의 생태계 구축과, 이를 첨복단지 등 국가 거점단지와의 연계체계 마련을 화두로 던지고 있다”며, “우리 ‘R&D플랫폼’의 성공적인 운영과 대구-오송-원주의 거점단지와 획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정부가 기대하는 한국형 의료기기 개발의 혁신적인 성공사례를 통해 국가 의료기기 산업 육성에 이바지 할 것”이라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2-`범죄 위자료 얼마인가요?` 중요한 건 증거입니다!..
성범죄 피해자로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할 때, .. 
˝폭염! 함께 대비하면 안전한 여름이 됩니다˝..
해마다 여름이 되면 무더위는 피할 수 없는 일상이 됩니다. 하지.. 
`호국보훈의 달` 당연하지 않은 오늘에 감사하며..
매년 6월은 ‘호국보훈의 달’로 현충일, 6·25전쟁, 6.29.. 
길종구 교수 칼럼 “시간의 경제학! 하루 24시간을 투자하라”..
오늘의 시간 사용이 인생의 가치가 된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 
길종구 교수 칼럼 ˝미루는 습관, 경제적 손실의 시작˝..
"편안함은 잠깐, 대가는 오래간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오늘 ..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이재영 기자
이재영 기자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5,739
오늘 방문자 수 : 3,920
총 방문자 수 : 83,995,542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egbsnews@naver.com / Tel: 054-741-8866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