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8-21 오후 02:55: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상북도, 순수했던 처음열정 그대로 `청렴로즈데이` 행사 가져

- 14일(화) 출근길 직원들에게 빨간장미(열정)와 하얀장미(순수) 전달 -
- 청렴실천 4대과제, 개정된 경상북도 공무원 행동강령 홍보 병행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14일
ⓒ cbn뉴스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14일(화) 아침 출근길, 도청 로비에서 직원들에게 청렴 장미를 전달하는 ‘청렴 로즈데이 행사’를 가졌다.

사회인으로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디뎠을 때에 품었던 공무원의 본분과 자세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상기해보고, 새내기 공직자이던 때의 열정으로 재무장하자는 취지에서 행사를 마련했다.

세간에서 5월 14일은 연인들이 사랑의 표현으로 장미를 주고받는 일명 로즈데이라고 불리고 있다.

경북도는 이날 자체 직원 의견수렴을 통해 도출된 청렴실천 4대과제와 개정된 경상북도 공무원 행동강령도 함께 홍보했다.

청렴실천 4대 과제란 ▲여비․초과근무수당 정당하게 받기 ▲인사 청탁 안하기 ▲식사․회식문화 개선하기 ▲예산 및 공용물품 사적사용 안하기 등이다.

도는 그 동안 자정노력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올해에는 공직사회에 청렴의 생활화가 완전히 정착하도록 하겠다는 복안이다.

또한 ‘경상북도 공무원 행동강령’에 갑질의 개념과 갑질 유형의 기준을 규정하고, 해외출장 부당지원 요구 등을 금지하는 규정을 신설하여 지난 5월 9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시대의 흐름 속에 도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청렴의 수준을 한층 높인 것으로 보인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우리 공직자 모두 처음 열정 그대로 청렴을 변화의 모토로 삼아 청렴하고 공정한 경북도, 도민이 행복하고 살기좋은 경북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벌초시 주의사항 숙지로 미연에 사고를 방지 하자!!
추석이 내달 13일로 다가옴에 따라 자.. 
˝휴가기간 사이버 범죄 예방법 숙지로 즐겁게 보내세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휴가.. 
제64주년 현충일을 맞이하는 마음
올해 현충일(顯忠日)은 24절기 중 9번.. 
3. 1운동의 의미를 되새기자!!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이 되는 해이.. 
천연공기청정기의 수명 단축과 산불예방의 필요성
말 그대로 ‘여러모로 숨 쉬기 힘든 ..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Fatal error: Class 'Upload' not found in /home/icbnnews.com/www/default/include_skin01/right_news04.inc.php on line 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