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10-21 오후 03:12: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코로나 시대 업무환경 혁신 `비대면 디지털 기반 구축`


이재영 기자 / 입력 : 2020년 10월 08일
↑↑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본사 전경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코로나 시대를 맞아 재택 근무시스템, 가상화 통합플렛폼, 모바일 화상회의 시스템 등 비대면 디지털기반 업무환경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공단은 재택근무로 인한 업무성과 하락을 막고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해 재택근무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재택근무 관리시스템은 보안인증을 하면 직원들이 사무실, 집, 외부 어디에서나 PC나 모바일로 업무시스템에 접속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 공단은 클라우드 기반 5G 지능형 사내전화는 물론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가상화(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기반 통합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단은 빠른 시일 내에 스마트 오피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코로나로 대면회의가 제한됨에 따라 지난 8월에는 모바일 화상 회의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5개 화상 회의실에 각각 30명씩 참여해 회의를 할 수 있다. 최대 150명이 동시에 화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것. 재택근무를 하면서 외부 인사들과 자유롭게 회의진행이 가능해졌다.

공단은 모바일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한후 종전 경주나 서울에서 개최하던 이사회를 화상으로 열고 있다.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준비를 위한 경영개선 소위원회, 규제입증위원회, 정보공개위원회, 성과관리위원회, 사회적가치위원회 등 8월 이후 30여회의 각종 회의를 모바일로 개최했다.

해외 방폐물 전담기관과의 워크숍, 세미나 등도 화상으로 전환해 해외기관과의 방폐물 기술교류를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차성수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은 “코로나 시대에 맞게 디지털 기술을 과감히 도입해 업무성과 하락을 막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입력 : 2020년 10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여러분의 추석연휴, 안전하십니까?
당당했던 더위도 한풀 꺾이고, 점점 .. 
˝사이버 범죄 예방법 숙지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우리나라 대표적 명절인 추석이 코앞.. 
생명의 소리샘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하자
좀처럼 잡히지 않는 코로나19바이러스.. 
‘회복적 경찰활동’ 대화에 답이 있다!
“5년간 가해자의 층간 소음 협박으로.. 
불확실한 경제위기 반복 속에도, 병원비만큼은 걱정이 없어야 한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6월 고용동향에 따..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이재영 기자
이재영 기자
이재영 기자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3,875
오늘 방문자 수 : 5,921
총 방문자 수 : 45,413,538
상호: cbn뉴스 / 주소: 경주시 분황로 99-12 2F / 발행인.편집인.대표: 박대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대원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741-8866 / Fax : 054-741-96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01월 20일
Copyright ⓒ cbn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