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6-13 오후 03:31: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선덕여자중학교 “하나되는 내일! 함께하는 우리 통일” 작은 음악회 개최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4년 10월 28일
↑↑ 음악회 연주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선덕여자중학교(교장 장혜경)는 지난 25일(금)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경주 월성 핑크뮬리 야외 무대에서 ‘하나되는 내일, 함께하는 우리 통일’을 주제로 한 평화통일 작은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학생들과 지역사회가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함께 교류하는 자리로 따뜻한 가을 날씨 속에서 많은 관객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는 선덕여중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시작으로 평화통일 동아리 ‘너나그리고우리’, ‘어울림’봉사동아리, ‘리틀농부’ 동아리, ‘어서와!우리경주(이하 어우경)’ 동아리 학생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진행하며 활기를 더했다. ‘이웃집 토토로’, ‘캉캉’ 등의 다양한 곡들이 연주되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마지막 ‘독도 아리랑’연주는 학생들과 관객이 함께 하나된 목소리로 공연장을 가득 메울 때였다. 음악의 화음처럼 관객들의 마음도 서로 이어지며 평화통일을 향한 염원이 깊이 새겨졌다.

이날 참여한 관광객들은 경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평화통일 음악회의 따뜻한 분위기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한 관광객은 “경주의 문화유산과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음악이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며, “학생들이 주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통일에 대한 관심을 더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어우경 동아리 학생들은 관객들에게 경주의 아름다움과 첨성대의 역사적 가치를 소개하며 경주의 문화유산을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평화통일 동아리 학생들은 통일 관련 설문조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집하고, 참가자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이번 행사를 풍요롭게 했다.

장혜경 교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평화통일에 대해 더욱 깊이 생각하고,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교는 이러한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다”라고 이번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4년 10월 28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2-`범죄 위자료 얼마인가요?` 중요한 건 증거입니다!..
성범죄 피해자로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할 때, .. 
˝폭염! 함께 대비하면 안전한 여름이 됩니다˝..
해마다 여름이 되면 무더위는 피할 수 없는 일상이 됩니다. 하지.. 
`호국보훈의 달` 당연하지 않은 오늘에 감사하며..
매년 6월은 ‘호국보훈의 달’로 현충일, 6·25전쟁, 6.29.. 
길종구 교수 칼럼 “시간의 경제학! 하루 24시간을 투자하라”..
오늘의 시간 사용이 인생의 가치가 된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 
길종구 교수 칼럼 ˝미루는 습관, 경제적 손실의 시작˝..
"편안함은 잠깐, 대가는 오래간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오늘 ..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이재영 기자
이재영 기자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5,739
오늘 방문자 수 : 3,152
총 방문자 수 : 83,994,774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외동읍 본동길15-8 2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채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mail: egbsnews@naver.com / Tel: 054-741-8866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