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02-28 오후 02:57: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경주캠퍼스, 2021학년도 온라인 입학식 개최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1년 02월 23일
↑↑ 환영사를 하고 있는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3일(화) 오전 11시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21학년도 입학식을 거행했다.

입학식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발열 카메라와 체온계를 통한 발열검사를 거쳐 입장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인 간 거리를 유지하여 개최되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 입학식에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설립 43주년을 기념하여 사전에 입학식 참여를 신청한 43명의 신입생이 특별참석했으며, 신입생과 학부모들은 유튜브 실시간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입학식을 지켜봤다.

입학생 중 한의과대학 한의예과 정재우 신입생이 올해의 최우수입학자로 입학 최우수 장학금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윤성이 총장은 “동국대학교는 올해를 미래 사회를 이끌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키워내 기위한 교육혁신의 원년으로 삼았다. 여러분들은 이러한 원년의 새내기”라며 “우리 대학의 목표는 여러분의 성공이며 이를 위해 대학 생활의 전 과정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성우스님은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여러분이 소망을 가꾸는 젊은 꿈터가 되길 바란다”며 “그러기 위해서 열심히 익히고, 열심히 토론하고, 열심히 교류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이 되어달라”고 격려했다.

이영경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 상황에도 수험생활을 잘 이겨낸 우리 학생들의 인내와 의지에 축하 인사를 전한다. 우리 대학의 전통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지식과 좋은 인성을 갖추도록 가르치겠다”라며 “훌륭하게 성장하도록 좋은 교육을 위한 변화와 진화를 하겠다. 여러분의 대학 생활에 행운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는 올해 신입생, 편입생 모두에게 불교 정신의 핵심을 쉽게 전달하고 건학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불교성전’과 ‘불교입문’ 책 2권을 배부한다. ‘불교성전’은 팔만대장경의 축약본으로서 경전 중에서 뛰어난 부분과 역대 큰스님들의 어록을 새로 편집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21년 02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음주운전.그 누구도 예외 일 순 없습니다!’
코로나19로 잠시 주춤했던 음주운전 .. 
˝시민의 안전만 보고 달려가겠습니다˝
소방이 1년 중 가장 바쁜 겨울을 맞았.. 
화재예방을 위한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 바른 사용방법
어김없이 찬바람이 불고 온 몸을 움츠.. 
여러분의 추석연휴, 안전하십니까?
당당했던 더위도 한풀 꺾이고, 점점 .. 
˝사이버 범죄 예방법 숙지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우리나라 대표적 명절인 추석이 코앞..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이재영 기자
이재영 기자
이재영 기자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0,752
오늘 방문자 수 : 22,142
총 방문자 수 : 49,971,436
상호: cbn뉴스 / 주소: 경주시 분황로 99-12 2F / 발행인.편집인.대표: 박대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대원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741-8866 / Fax : 054-741-96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01월 20일
Copyright ⓒ cbn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