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오후 03:53: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성주군월항면,닭.오리고기 소비촉진 시식 행사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2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월항면에서는 AI 발생으로 인한 가금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2월 25일, 월명회(회장 조금열) 정기모임에서 닭고기ㆍ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월항면장(이근서)은 “AI가 발생한 이후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금농가를 돕기 위해 월명회 모임에 시식행사를 요청했다”며 “당초 메뉴가 오리고기가 아니었던 것으로 아는데 메뉴 변경에 흔쾌히 응해주어 무척 고맙다”고 전한 뒤 “각종 모임시 가금류 시식행사 홍보뿐만 아니라 산불예방, 클린성주만들기에 대해서도 지역주민에게 많은 홍보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조회장은 “우리 회원 대부분도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가금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당연히 어려움을 함께 나누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AI는 인체 감염 사실이 없으며 익혀서 먹으면 안전하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 앞으로도 도울 일이 있으면 적극 응하겠다.”라고 전하였다.



월명회는 월항면 거주자로서 1959년 ~ 1962년생 사이, 39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친목도모를 위한 모임으로 회원들은 월항면 단체 곳곳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클린성주만들기 활동 등 면 행정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



한편, 월항면에서는 닭고기ㆍ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위하여 앞으로도 각종 기관ㆍ단체 모임 등에 소비촉진 행사를 적극 요청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2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