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7 오후 06:28: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상북도,2014년 자연재난 포스터 공모전 개최

-도민 방재의식 고취 및 우수작품 재난홍보자료 활용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25일
↑↑ 자료사진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교육시설재난공제회 후원으로 2월 26일에서 3월 25일까지 도민들을 대상으로 3개부문별(초등부/중․고등부/대학․일반부)로 자연재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자연재난 : 국민의 생명․신체․재산과 국가에 피해를 주거나 줄 수 있는 것으로서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낙뢰, 가뭄, 지진, 황사 등 자연현상으로 발생하는 재난



이번 공모전은 기후변화에 따른 극한 기상 등의 자연재난에 대한 도민의 방재의식 고취 및 우수작품의 재난홍보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개최한다.



공모전 주요내용은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자연재난으로 발생한 피해 또는 복구현장을 담은 내용, 자연재난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 내용,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으로 된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의 형태로 그린 포스터 작품으로 시․군 재난관리부서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군별 자체 심사기준에 따라 우수작품을 추천 받아 관계 전문가 및 업무관련 공무원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 부문별 최우수, 우수, 장려 작품을 선정해 도지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우수 작품은 소방방재청에 추천해 전국 17개 시․도 우수 작품과 우열을 가려 최우수작은 안전행정부장관, 우수작은 소방방재청장상을 받게 되며, 5월 25일‘방재의 날’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



이재춘 경북도 건설도시방재국장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자연재난의 피해는 다양화, 대형화 추세이며, 이러한 재난 위협으로부터 이번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전 도민들에게 자연재난의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고, 특히, 초․중․고등학생을 비롯한 대학․일반인들까지 작품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방재의식을 고취 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의 상세한 내용은 경상북도홈페이지 알림마당

(http://www.gb.go.kr/Main/index.html)을 참고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25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