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6 오전 11:15: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상북도 고향장터 `사이소 SNS기자단`과 함께 만들어가요~

- 16일(화) 도청 회의실, ‘사이소 SNS기자단’발대식 가져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16일
↑↑ 고향장터 사이소 SNS기자단 발대식
ⓒ cbn뉴스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16일(화)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 농특산물 전문쇼핑몰인 경북고향장터 ‘사이소’SNS기자단(이하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사이소 SNS기자단, 사이소 입점농가협의회(회장 이해조),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고향장터 ‘사이소’쇼핑몰 홍보와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그 첫 출발을 기념했다.

이날 행사는 기자단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사이소’ 쇼핑몰에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자리를 마련했다.

기자단은 지난 3월 29일까지 일주일간 ‘사이소’쇼핑몰(www.cyso.co.kr) 접수를 통해  SNS 활용능력, SNS기자단 활동경력 등을 종합해 서울,  대구, 경북 등 다양한 지역 출신 15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오는 12월까지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를 통해 ‘사이소’입점농가의 직거래 등 각종 행사후기 2회 이상과 사이소 쇼핑몰 상품구매 후기를 월 2회 이상 작성하여 소비자에게 동영상, 글, 사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기자단은 사이소 입점농가들이 생산한 농․특산물의 적극적인 홍보와 농가를 직접 방문해 꼼꼼하게 취재한 후 소비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여 사이소 입점농가 농․특산물을 찾는 도시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기자단으로 참석한 김은미(46세)씨는 “평소 농산물을 구입하면서 안전한 먹거리와 농촌과 관련해 보다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었다”면서 “SNS기자단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모바일 시대에 농업분야에서 빠르고 다양하게 소통하여 신뢰와 진솔함이 있는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쇼핑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면서 “앞으로 사이소 SNS기자단과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로 소비자에게 적극적인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경북도의 농업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1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