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6 오전 11:15: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2019년도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 추진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9년 04월 16일
↑↑ 천마도의 고장 경주시 학생승마체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지역 학생들의 호연지기 함양과 더불어 승마체험을 통한 청소년 체력증진과 정서안정 도모를 목표로 하는 ‘2019년도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총사업비 4억 800만원(자부담 포함)이 투입되는 ‘2019년도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은 초․중․고 일반 승마체험 1,100명, 생활 승마체험 70명, 재활 승마체험 80명으로 나뉘어 한 학생당 총 10회 체험조건으로 진행된다.

체험 비용은 일반 승마체험의 경우 1인당 32만원의 비용 중 96,000원이 자부담 금액이며, 다문화 가정 학생이나 자부담이 어려운 학생을 위한 생활 승마, 장애학생을 위해 진행되는 재활 승마는 자부담 없이 진행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승마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 잘 접하지 못했던 동물인 말을 좀 더 친숙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체험인원 모두 기승자보험에 가입하는 등 승마 관련 안전사고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학생 승마체험을 통한 승마인구 확대로 승마산업 활성화를 꾀하는 동시에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 지원 사업을 통해 미래 말 산업을 책임질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9년 04월 1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