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6 오전 11:15: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진군, 2019년 생명사랑 환경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9년 03월 27일
↑↑ 2019년 생명사랑 환경조성위한 주민설명회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2019년 울진군 생명사랑 환경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지난 26일 죽변면 후정1리 마을회관에서 열렸으며 오는 28일에는 봉평1리 마을회관에서 진행한다.

생명사랑 환경조성사업은 경상북도와 울진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힘을 합쳐 농촌지역의 음독자살 예방을 위해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하고, 마을단위의 생명사랑 실천사업을 통해 자살률 감소를 위해 실시하는 보건사업이다.

지난 2월, 죽변면 후정1리와 봉평1리 농약을 사용하는 60농가의 신청을 받았으며,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마을 생명지킴이 위촉 및 양성, 농약안전보관함 배부, 농약안전보관함 올바른 사용을 위한 모니터링, 우울 및 불안 등 6종의 정신건강검사, 정신건강증진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생명사랑 환경조성사업으로 농약음독에 대한 접근성 감소와 자살위험 대처능력을 강화하여‘마음까지 보살피는 울진’이 되도록 다양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9년 03월 27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