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6 오전 11:15: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국립공원 ˝봄나들이 하며 독립운동 역사도 배워보세요˝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9년 02월 28일
↑↑ 경주국립공원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3월 1일 우리나라 독립운동의 정신적 모태 동학이 창시된 용담정에서 특별 탐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주국립공원 구미산지구에 위치한 용담정은 동학의 성지로서 민족대표 33인 가운데 9명이 동학농민혁명에 참여하였고, 훗날 동학농민운동이 항일의병항쟁과 3.1운동으로 계승되었다는 점에서 우리나라 독립운동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경주국립공원사무소는 ‘3.1운동으로 이어진 동학농민운동’에 초점을 두고 항일독립운동 역사 해설프로그램, 태극기 만들기, 독립만세운동 퍼포먼스 등을 통해 탐방객과 함께 100년 전 울려 퍼졌던 독립운동의 함성을 재연할 계획이다. 

본 특별 탐방서비스는 3월 1일 용담정을 시작으로 남산 삼릉, 불국사 등에서 한 달간 진행될 계획이다.

최원욱 경주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3.1운동 100주기를 맞아 경주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들이 즐거운 봄나들이도 즐기고, 아울러 지역의 독립운동 역사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많은 탐방객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9년 02월 28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