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오전 10:17: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김천시,2014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 공모사업 선정

-고용노동부 주관 우수사례로 선정 2억5천만원 지원 받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14일
↑↑ 김천일반산업단지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14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경쟁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2억 5천만원의 국고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하여 해당 지역의 자치단체 주도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역주민의 일자리창출, 고용촉진등을 추구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번에 선정된 ‘김천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맞춤형 인력양성사업’과 ‘김천산업단지 수요자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으로 김천시는 14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김천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배관설계, 플랜트설계 과정으로 이전공공기관에 맞춤형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며, 김천산업단지 수요자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지난해 자동차업종 인력양성으로 고용노동부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던 사업이다.



시관계자는 “투자유치 3조원, 일자리 1만개 창출을 위하여 지역맞춤형 일자리지원사업과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육성 등 서민들의 생활안정 및 고용기회를 확대하는 다양한 일자리 발굴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14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