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5 오전 07:07: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상북도, 제18회 경북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 장애인들의 재활. 자립을 위한 정보화 능력 배양 및 마인드 제고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9일
↑↑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
ⓒ cbn뉴스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18일(목) 구미대학교에서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회장김락환) 주관으로 ‘제18회 경북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매년 장애인들에게 정보화 능력을 배양하고 재활. 자립 도모를 위해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장애인 참가자 235명과 가족, 자원봉사자, 장애인단체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열여덟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장애인 일반부, 학생부로 구분하여 인터넷검색,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타자, 엔터테인먼트(카트라이더) 등 5개 부문별로 오전 경진대회에 이어 오후에는 45명의 성적우수자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김순진 경북도 장애인복지과장은 “정보화 사회는 신체적 장애를 넘어 자신의 능력과 사회활동을 펼칠 공간이 넓어짐을 의미한다”며 “이제는 정보화 능력을 갖춘 사람은 비장애인과 똑같이 좋은 일자리로 이어져 재활과 자립에 성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9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