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31 오후 04:34: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시설관리공단, 동궁과월지에 모유수유실 설치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8년 06월 11일
↑↑ 경주시설관리공단, 동궁과월지에 모유수유실 설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에서는 동궁과월지에 모유수유실을 지난달 30일 신설했다고 밝혔다.

모유수유실은 동궁과월지 영상관과 기자재 창고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유 의자와 기저귀 교환대, 전자레인지, 에어컨, 소파 등이 마련되어 있어 모유수유는 물론 엄마와 아기를 위한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궁과월지 관계자는 “모유수유실 설치를 통해 사회전반의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며, 관광 성수기를 맞아 가족 단위 여행객이 늘면서 아기들을 데리고 방문하는 부모들을 위한 시설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정강수 이사장은 “모유수유실을 이용하는 엄마와 아기가 내 집과 같이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내부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해 동궁과 월지 내 엄마들의 쉼터와 같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 이용객들의 편의를 생각하는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 시설관리공단에서는 이러한 편의 제공과 더불어 올해 3월부터 동궁과 월지, 오류캠핑장 등에서 이용객들의 생명보호 및 안전한 관광을 위해 자동심장충격기(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 AED)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사업장에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8년 06월 11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유수빈변호사 칼럼> 36-성범죄 피해자의 손해배상청구!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성범죄 피해자는 형사처벌 외에도 민사적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화재로부터 안전한 경주! APEC 성공의 첫걸음입니다˝..
2025년, 우리 경주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21개국 정상들..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 구조개선공사 ˝시민생명 안전보장 최우선으로 필연적인 선택이다˝..
지난 3월 22일 경북 의성에서 발생된 초대형 산불로 인한 큰 .. 
˝나이 들수록 자유로워지고 싶다˝..
나이가 들면 왜 고집이 세질까. 세월이 사람을 너그럽게 만들 .. 
“닫힌 문 하나가 생명을 살립니다 – 방화문 닫기! 지금부터 우리 모두의 습관입니다”..
“왜 문을 닫지 않았을까...”한겨울 이른 아침, 서울 도봉구의..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7,358
오늘 방문자 수 : 14,537
총 방문자 수 : 85,047,795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852-0693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28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