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25 오전 09:01: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주시, 무허가 축사 적법화 이행기간 연장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8년 03월 02일
↑↑ NULL
ⓒ CBN뉴스 - 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가축분뇨법 개정시행에 따른 무허가축사 적법화기간이 오는 24일 종료된다.

경북 영주시는 무허가축사 적법화에 따른 복잡한 절차 및 물리적 시간 부족을 이유로 기간 연장을 건의하는 축산단체의 요구를 반영해 적법화 의지가 있는 농가에 한해 이행 기간을 연장해 주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환경부·농림축산식품부·국토교통부는 최근 무허가 축사 적법화를 위해 노력하는 농가에 충분한 이행 기간을 부여하는 내용의 ‘무허가 축사 적법화 이행 기간 운영 지침’을 발표했다.

이에 시는 단계별 세부 운영 방안과 간소화된 배출시설 허가(신고) 신청서 작성방법을 읍·면·동 주민센터, 축산관련 협회 등에 공문을 통해 알리는 등 발 빠른 후속조치에 나섰다.

이번에 발표된 무허가축사 적법화 이행 기간 운영지침에 의하면 무허가 축사를 보유하고 있는 모든 농가가 자동으로 적법화 이행기간이 연장되는 것은 아니다. 측량 설계 등을 마치고 영주시 건축인허가부서에 접수된 농가만 이행 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따라서 오는 24일까지 영주시에 접수가 불가능한 무허가축사 소유자, 설계사무소에 인허가 서류가 계류 중인 농가 등은 기한 내 반드시 영주시 녹색환경과에 방문해 가축분뇨 배출시설 설치허가 신청서를 작성․제출하여야 적법화 이행 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3월 24일까지 적법화를 완료해야 하는 대상 중 가축분뇨 배출시설 설치 허가 또는 신고를 받지 않은 무허가 축사는 가축분뇨법 제18조(허가취소 등)에 따라 사용중지․폐쇄명령 등 행정처분의 대상에 해당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오는 24까지 허가신청서 등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적법화가 불가하다”며, “기간 내 신청서를 제출하고 적법화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8년 03월 0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7월 27일 유엔참전의 날! 그날을 기억하며..
여름의 한가운데, 7월 27일은 우리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 
[기자의 눈]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공사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자연재해에 따른 안전사고는 엄청난 고통을 주고 그냥 지나가버린다.. 
<유수빈 변호사 칼럼> 35-사전구속영장청구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드립니다...
형사 사건에서 ‘구속’이라는 단어는 피의자나 가족 모두에게 극심.. 
˝여름철 화재! 알고 보면 더 위험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화재라 하면 겨울을 먼저 떠올립니다. 난방기구 사.. 
˝국가경쟁력 갉아먹는 지자체 규제˝..
기업은 국가와 함께 일하는 파트너다. 필자가 평생 기업을 운영하..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7,975
오늘 방문자 수 : 8,249
총 방문자 수 : 84,907,305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741-8866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