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23 오전 10:26: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월성동 맞춤형복지팀 `치매노인 요양병원 입원 결정`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8년 02월 07일
↑↑ 월성동 맞춤형복지팀의 통합사례회의 성과, 치매노인 위기 해소(대상자 주택 전경)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역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월성동 맞춤형복지팀에서 민관 통합사례 회의에서 논의했던 치매노인 위기사유를 해소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26일 공영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불국동 주민센터와 함께 실시했던 민관 통합사례 회의에서, 치매노인의 위기사유를 해소코자 논의했고 그 결과 대상자가 요양병원에 입원키로 했다.

대상자는 상수도도 없고 화재가 발생한 집에서 혼자 생활하고 있어 목욕과 식사 등 일상생활이 불가하여 생존이 위험한 상태였고, 생존권 보장을 위해 민․관의 사례관리사가 회의하여 요양병원으로 입원을 할 것을 지속적으로 권유했다.

이 외에도 대상자의 안부와 안전을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밑반찬과 속옷, 겉옷 제공과 목욕 등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했고, 가족들과 함께 끈질기게 설득한 결과 대상자가 요양병원에 입원하기로 결정했고 다행히 어르신도 요양병원의 시설에 만족하며 입원을 결정했다.

대상자는 “추운 날씨에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면서 많이 힘들었는데, 월성동 맞춤형복지팀이 계속 신경쓰고 돌보아주어 요양병원에 입원할 수 있었고, 봉사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최정화 월성동장은 “어려움을 해결할 의지도, 방법도 모르는 가구를 찾아 민간과 공공이 협업하여 이루어낸 성과여서 의의가 크며, 앞으로도 지역의 자원을 적절히 활용하여 사례관리 가구의 자립 지원에 최선을 다하여 살기 좋고 활기찬 동네를 만들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현재 월성형 맞춤형복지팀은 위기가구의 자립을 지원하는 통합사례관리를 추진 중이며, 지난해에는 내남면과 황남동, 불국동, 보덕동의 위기가구 82세대를 방문하여 집수리 등 167건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 복지사각지대의 위기해소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8년 02월 07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7월 27일 유엔참전의 날! 그날을 기억하며..
여름의 한가운데, 7월 27일은 우리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 
[기자의 눈]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공사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자연재해에 따른 안전사고는 엄청난 고통을 주고 그냥 지나가버린다.. 
<유수빈 변호사 칼럼> 35-사전구속영장청구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드립니다...
형사 사건에서 ‘구속’이라는 단어는 피의자나 가족 모두에게 극심.. 
˝여름철 화재! 알고 보면 더 위험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화재라 하면 겨울을 먼저 떠올립니다. 난방기구 사.. 
˝국가경쟁력 갉아먹는 지자체 규제˝..
기업은 국가와 함께 일하는 파트너다. 필자가 평생 기업을 운영하..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1,191
오늘 방문자 수 : 11,621
총 방문자 수 : 84,869,656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741-8866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