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22 오후 04:16: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 청년홍보위원회 워크숍 열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8년 01월 29일
↑↑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 청년홍보위원회 워크숍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OWHC-AP)는 지난 28일에서 29일 양일간 경주 황룡원에서 ‘제8기 청년홍보위원회(Contents Creator)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세계유산도시들의 이야기를 세상으로 전달하는 청년홍보위원회의 제7기 활동보고 및 해단식, 그리고 제8기 발대식과 홍보위원 워크숍으로 진행됐다.

제8기 청년홍보위원은 청년홍보위원회의 영문 명칭인 ‘Contents Creator’에 맞게 문화유산 관련 분야 전공자뿐만 아니라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능력을 갖춘 청년 인재들을 발굴했다.

올해부터는 기존 카드뉴스 제작 등 SNS를 통해 세계유산도시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아‧태지역사무처 활동을 홍보해 오던 역할에서 나아가 보다 다양한 콘텐츠로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위크숍에서는 청년홍보위원들 각자가 가진 강점과 콘텐츠 기획안을 발표하고, 스스로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가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학술 연구, 영상제작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세계유산과 도시, 그리고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아이디어 회의장의 열기는 밤늦도록 식을 줄 몰랐다.

지난해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총회의 성공적 개최에 이어 올해 중국 쑤저우에서 열리는 제3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 총회를 비롯해 세계유산도시 사진공모전 및 특별 전시, 청소년 어깨동무캠프 등에서 청년홍보위원들의 맹활약이 기대된다.

이병원 왕경사업본부장은 “청년들의 에너지와 참신한 아이디어로 세계유산도시의 가치를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오는 5월 세계유산 사진전과 10월 중국 쑤저우에서 열리는 제3차 아태지역총회 홍보 활동에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는 2013년 12월 경주에서 개소하여 아태지역 세계유산도시들을 하나로 묶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세계유산과 도시의 상생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8년 01월 29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기자의 눈]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공사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자연재해에 따른 안전사고는 엄청난 고통을 주고 그냥 지나가버린다.. 
<유수빈 변호사 칼럼> 35-사전구속영장청구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드립니다...
형사 사건에서 ‘구속’이라는 단어는 피의자나 가족 모두에게 극심.. 
˝여름철 화재! 알고 보면 더 위험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화재라 하면 겨울을 먼저 떠올립니다. 난방기구 사.. 
˝국가경쟁력 갉아먹는 지자체 규제˝..
기업은 국가와 함께 일하는 파트너다. 필자가 평생 기업을 운영하.. 
<유수빈 변호사 칼럼> 34-음주운전 면허취소 대응 법 – 행정심판. 행정소송..
음주운전 면허취소 대응 법 – 행정심판. 행정소송..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1,191
오늘 방문자 수 : 1,018
총 방문자 수 : 84,859,053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741-8866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