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22 오전 10:38: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주시, 시민의 눈높이로 소통하는 ‘민생탐방’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8년 01월 18일
↑↑ 장욱현 영주시장은 22일 상망동을 시작으로 가슴으로 듣는 민생탐방을 시작한다.
ⓒ CBN뉴스 - 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장욱현 영주시장이 새해를 맞아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현장행정 첫걸음으로 19개 읍면동을 순회하는 ‘2018 읍면동 민생탐방’ 시간을 마련, 주민과 소통을 시작한다.

오는 22일 상망동을 시작으로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민생탐방에서는 업무보고와 함께 그동안 시정참여 기회가 적었던 각계각층의 지역 주민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간담회에서는 민선 6기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시 역점사업의 진행현황 및 지역개발 사업에 대한 계획 등을 전하고, 격의 없는 소통으로 시민들의 바람과 의견을 청취하는 등 각종 생활민원 및 지역현안,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지역의 주요기관단체와 경로당 등을 방문해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각 소관부서에서 이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향후 시정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영주시는 주민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새해 업무수행에 앞서 시장이 직접 전체 읍면동을 순회하며 주민들을 직접만나 현안과 고충민원을 청취하고 각종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읍면동 민생탐방을 개최하고 있으며, 시민 소통만남의 날, 현장방문, 수요행복민원실 등 올해에도 다양한 소통시책을 꾸준히 펼쳐나갈 방침이다.

한편 영주시는 민선 6기 시작 후 지자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시정목표를 시민 공모를 통해 정하고, 주민참여 예산제를 시행하는 등 시민참여 시정 구현에 나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민원행정 혁신 종합대책, 민원처리 알리미 서비스를 시행하는 한편 시민과 소통, 만남의 날과 수요행복민원실 등을 통해 시장이 직접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목소리를 듣는 소통행정을 추진해왔다.

실제로 장 시장은 지난 한 해 동안에만 22회에 걸쳐 수요 행복민원실에 참여해 121건의 민원을 접수, 상담했으며 7회에 걸쳐 시민과 소통만남의 날을 갖고 630여 명의 시민을 직접 만나 의견을 청취했다.

장욱현 시장은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눈을 맞추며 대화하는 진심어린 소통을 통해 시민들의 행복과 영주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할 것”이라며 “자유로운 소통 속에서 영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8년 01월 18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기자의 눈]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공사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자연재해에 따른 안전사고는 엄청난 고통을 주고 그냥 지나가버린다.. 
<유수빈 변호사 칼럼> 35-사전구속영장청구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드립니다...
형사 사건에서 ‘구속’이라는 단어는 피의자나 가족 모두에게 극심.. 
˝여름철 화재! 알고 보면 더 위험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화재라 하면 겨울을 먼저 떠올립니다. 난방기구 사.. 
˝국가경쟁력 갉아먹는 지자체 규제˝..
기업은 국가와 함께 일하는 파트너다. 필자가 평생 기업을 운영하.. 
<유수빈 변호사 칼럼> 34-음주운전 면허취소 대응 법 – 행정심판. 행정소송..
음주운전 면허취소 대응 법 – 행정심판. 행정소송..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9,880
오늘 방문자 수 : 10,958
총 방문자 수 : 84,847,802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741-8866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