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22 오전 08:06: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응웬 부 뚜(Nguyễn Vũ Tú) 주한 베트남 대사 방문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8년 01월 04일
↑↑ NULL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은 4일 오전 11시 응웬 부 뚜(Nguyễn Vũ Tú) 주한 베트남 대사가 방문했다고 밝혔다.

주한 베트남 대사의 이번 방문은 지난달 27일(수) 봉화군 관계자가 베트남 대사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봉화군의 초청과 베트남 대사의 화답으로 성사됐다.

주한 베트남 대사 일행은 봉화군청을 방문하여 화산군 이용상과 관련 유적지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후, 이용상의 후손인 이장발의 충효정신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봉성면 소재 문화재자료 제466호 충효당을 방문하여 베트남 왕조의 뿌리를 확인하고 춘양면 만산고택에서 숙박하며 전통 한옥과 한국 가정식을 체험했다.

이번 방문에는 베트남 리왕조의 후손인 화산이씨 종친회 회장과 화산이씨 안동파 종손 등 종친회 임원진이 함께 참석하여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연결고리 역할을 했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베트남과의 문화 및 경제교류를 확대․발전시켜 양국 간 우호증진의 가교 역할을 하고 특히 봉화군과 역사적 연원이 같은 베트남과 농산물 유통, 관광객 유치, 인력 확보 등 다방면의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며 “베트남 대사관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응웬 부 뚜 베트남 대사는 “봉화군의 환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리왕조 이용상과 관련된 유일한 유적지를 베트남 국민들이 많이 방문하여 역사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봉화군과 베트남의 교류에 힘닿는 데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하였다.

 □ 충효당
18세기 이장발의 충효정신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충효당(봉화군 창평리 소재 문화재자료 제466호) 옆 요사채에는 화산이씨 안동파 종손 이양래(이공온의 36세손)씨가 거주하며 현재까지 충효당을 관리하고 있다.

이곳에는 장엄한 역사가 담긴 충효당과 이장발의 유허비가 현존하고 있어 고려시대부터 이어져 온 베트남 리왕조의 숨결을 이어가고 있다. 이장발의 유허비에는 화산이씨 시조인 이용상의 이름이 뚜렷이 새겨져 있고, 이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이용상 관련 유적이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8년 01월 04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기자의 눈]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공사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자연재해에 따른 안전사고는 엄청난 고통을 주고 그냥 지나가버린다.. 
<유수빈 변호사 칼럼> 35-사전구속영장청구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드립니다...
형사 사건에서 ‘구속’이라는 단어는 피의자나 가족 모두에게 극심.. 
˝여름철 화재! 알고 보면 더 위험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화재라 하면 겨울을 먼저 떠올립니다. 난방기구 사.. 
˝국가경쟁력 갉아먹는 지자체 규제˝..
기업은 국가와 함께 일하는 파트너다. 필자가 평생 기업을 운영하.. 
<유수빈 변호사 칼럼> 34-음주운전 면허취소 대응 법 – 행정심판. 행정소송..
음주운전 면허취소 대응 법 – 행정심판. 행정소송..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9,880
오늘 방문자 수 : 7,493
총 방문자 수 : 84,844,337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741-8866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