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21 오후 05:13: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송군. 라오스 토라콤군 `교류 협력` 양해각서 체결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7년 12월 26일
↑↑ 청송군, 라오스 토라콤군 양해각서(MOU) 체결
ⓒ CBN뉴스 - 청송
[CBN뉴스=이재영 기자] 청송군은(군수 한동수) 지난 21일(목) 라오스 비엔티안주 토라콤군의 회의실에서 토라콤군과 양 도시간 문화. 예술분야 교류 및 농반기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청송군과 토라콤군은 상호 이해와 우의를 증진시키고 호혜평등의 원칙에 따라 다양한 형식의 교류와 협력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청송군은 동남아 지역으로의 인적 및 문화예술분야 교류 확대 특히, 농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번기 일손부족 문제해결을 위해 지역 농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계절근로자 도입과 청송에 농업연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다양한 분야의 교류 협력을 하기 위함이다.

주요 협의사항은 양 도시의 인적 및 문화예술분야 교류, n양 도시의 농업분야 인적교류를 위한 계절근로자 도입 공동 운영이며, 세부사항으로는 계절근로자의 도입에 따른 일정, 선발 요건, 사전교육, 보험, 임금지급 및 숙식 등이다.

계절근로자의 도입은 2018년 1월초 농가 설명회와 홍보를 통해 수요조사를 실시한 후 법무부에 필요한 인력을 신청하며, 농번기가 시작되는 4월부터 일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농업프로그램을 이용한 연수생 제도도 함께 검토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협약에 따라 2018년부터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1년에 2회 시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동수 청송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양 도시의 문화예술분야의 교류는 물론, 계절근로자 도입이 농번기에 극심한 일손부족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7년 12월 2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기자의 눈]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공사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자연재해에 따른 안전사고는 엄청난 고통을 주고 그냥 지나가버린다.. 
<유수빈 변호사 칼럼> 35-사전구속영장청구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드립니다...
형사 사건에서 ‘구속’이라는 단어는 피의자나 가족 모두에게 극심.. 
˝여름철 화재! 알고 보면 더 위험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화재라 하면 겨울을 먼저 떠올립니다. 난방기구 사.. 
˝국가경쟁력 갉아먹는 지자체 규제˝..
기업은 국가와 함께 일하는 파트너다. 필자가 평생 기업을 운영하.. 
<유수빈 변호사 칼럼> 34-음주운전 면허취소 대응 법 – 행정심판. 행정소송..
음주운전 면허취소 대응 법 – 행정심판. 행정소송..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6,056
오늘 방문자 수 : 15,046
총 방문자 수 : 84,832,010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741-8866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