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1-17 오후 03:56:0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한동대 대학일자리센터, 현직 멘토와의 굿잡 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입력 : 2017년 11월 15일
↑↑ NULL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한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이재영 교수)와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성호)는 직업 탐색에 고민을 가진 포항시 지역 청년들을 위해 기업에서 현직자를 직무별로 섭외하여 직업과 직무,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현직 멘토와의 굿잡(Good Job)’ 행사를 열었다.

지난 14일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 포항대학교,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에서 7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철강, IT, 기계, 전기, 사회복지, 외식, 간호·보건, 세무회계, 해양산업, 국방, 디자인, 미용 등 12개의 직무에 재직자와 함께 진로·직업 고민을 해결하는 멘토링을 진행했다.

학생으로부터 사전에 참여하고 싶은 직무 두 가지를 수집하고 행사장에는 멘토들의 자리를 고정하고 한 시간 단위로 섹션을 진행했으며 모두 두 시간 동안 멘토링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참여한 학생마다 관심 있는 직무 분야의 경험담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이해하며 평소에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물어봄으로 해소할 수 있는 기회였다.

행사 이후에도 일정 기간 참여한 학생들이 멘토에게 추가로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답변을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동대 대학일자리센터 주병창 팀장은 “지난해에 ‘현직 멘토와의 굿잡(Good Job)’을 처음 실행했는데 행사 마칠 때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행사 만족에 대해 물었을 때 높은 만족을 보이며 올해에도 다시 프로그램을 만들어달라는 매우 높은 호응으로 다시 기획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장영균 국장은 “이번 행사가 무엇이든지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는 나이인 포항지역의 젊은이들이 꿈과 희망을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데 작은 도움이나마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지난해에 문을 연 한동대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진로지원정책 사업의 하나로 고용노동부, 한동대학교,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사업비를 지원해 지역 청년을 위한 종합적인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입력 : 2017년 11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
칼럼 >
작심 365일! 보훈의 온도를 높이자
한 해가 시작되는 이즈음, 많은 이들.. 
국민통합을 위한 다양한 공훈선양사업 동참을!!
육사 이원록 선생님이 수학했던 백학.. 
청렴과 공직자의 자세
요즘, 아니 특히 최근 몇 년간 가장 .. 
이순신 장군에게 배우는 `청렴`
이순신 장군은 아시아 동북해를 제패.. 
따뜻한 보훈, 현장에서 사람중심으로
연일 아침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서 ..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이재영 기자
이재영 기자
이재영 기자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9,079
오늘 방문자 수 : 14,070
총 방문자 수 : 14,998,316
상호: cbn뉴스 / 주소: 경주시 양정로 254-2 송유빌딩 3층 / 발행인.편집인.대표: 박대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대원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741-8866 / Fax : 054-741-96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06 / 등록일 : 2012년 01월 20일
Copyright ⓒ cbn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