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5 오전 08: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월성동주민센터 으뜸동민으로 살기 실천과제 추진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1월 21일
↑↑ 월성동_실천과제
ⓒ CBN 뉴스
[안영준기자]= 월성동주민센터(동장 전점득)는 2013년부터 으뜸동민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으로 ‘으뜸동민으로 살기 실천과제’를 정해 직원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2013년 1월부터 시작된 ‘으뜸동민으로 살기 실천과제’는 매월 25일까지 지역 여건 또는 업무와 연계된 실천과제를 전 동민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수렴해 정한다. 어려운 과제들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고, 주위를 생각하는 과제를 정해 배너를 설치하고, 주민센터 전광판과 각종 회의시 홍보를 하여 전 동민들이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2013년도에는 새해를 맞아 동민들에게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며 반갑게 인사하는 풍토 조성으로 유대감을 증대하기 위해 ‘먼저 인사하고 먼저 미소짓기’, 관광철을 맞아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아름다운 월성 만들기’, 가정의 달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행복씨앗 나누기’ 등 실천과제를 정해 1년 동안 직원 봉사활동을 하고, 자연호보활동, 이웃나누기 행사 등을 개최하여 으뜸동민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였다.



2014년 1월에도 ‘먼저 인사하고 먼저 사랑하고 먼저 감사하자’라는 실천과제를 정해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먼저 인사하여 다가가고, 주민들은 서로 먼저 인사하고, 사랑하여 감사하는 마음을 갖도록 실천 중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좋은 글을 선정해 실천과제와 함께 홍보 하여 주민들이 문화적으로 풍요로울 수 있도록 한다.



전점득 월성동장은 작년부터 시작된 ‘으뜸동민으로 살기 실천과제’가 올해까지 계속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주민센터가 먼저 노력하고, 전 동민이 실천하여 월성동 전체가 으뜸동민이 될때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1월 21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