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2 오전 07:46: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박병훈 경상북도의회운영위원장 의정보고회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1월 20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지난 18일 동국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는 송필각 경상북도의회의장을 비롯한 현직 도의원, 시의원 및 각계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박병훈 경상북도의회운영위원장의 의정보고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의정보고회는 그동안 박의원이 추구해온 ‘발로 뛰는 정치’, ‘소통하는 정치’가 이루어낸 결실로 지역에선 보기 드물게 다양한 연령대의 경주시민 2,5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1시간 30여분간 진행된 의정보고회에서는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해 지역구민들에게 보고하고 지역의 현안문제와 경주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CBN 뉴스
의정보고회의 주제를 ‘동행‘으로 정한 이유에 대한 질문에 박의원은 최성수의 ’동행’을 참석한 시민들과 함께 부르며 대답을 대신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010년 경주시 제1선거구(성건, 중부, 용강, 황성동)에서 제9대 의원으로 당선된 박병훈의원은 재선의원으로 예산결산위원장, 운영위원회위원장 등 도의회 내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경상북도 관광 진흥 조례안’, ‘청년실업 및 중소기업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상북도 노인 학대 예방 및 학대 피해 노인보호에 관한 조례안’ 등의 다양한 입법 활동을 벌여 가장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벌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박의원은 경상북도의회 최초로 동료의원들로부터 의정활동 공로패를 받았으며 오는 23일 국회에서 개최되는 ‘제2회 대한민국 위민 의정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1월 20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