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14 오후 06:57: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2017 경주국제뮤직페스티벌˝ 내달 3일 개최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7년 07월 19일
↑↑ NULL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가 주최하고 (재)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음악축제인 ‘2017 경주국제뮤직페스티벌’이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보문수상공연장에서 열린다.

‘경주국제뮤직페스티벌’은 국제도시 경주의 위상에 걸맞은 명품 음악축제로서 클래식∙재즈∙락∙관악∙국악 등 국내외 정상급 뮤지션들이 참여하며, 국내 유일하게 다양한 장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종합음악축제로서 작년부터 개최하여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보문호를 배경으로 한 품격있는 무대로서 한 여름 밤의 큰 감동을 선사하여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얻으며 연일 만석을 이루기도 했으며, 올해는 락(Rock)장르가 추가되고 ‘통일기원 대음악회’가 함께 열려, 벌써부터 전국 음악애호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매일 다른 장르로 펼쳐지는 경주뮤직페스티벌은 지난해보다 더 풍성한 라인업으로 더 큰 감동을 선사할 채비를 마쳤다. 미국, 독일, 러시아, 이탈리아, 폴란드 등, 6개국 15개팀의 뮤지션들과 포항, 구미, 경주 시립예술단이 최초로 연합하여 무대를 꾸민다.

내달 3일 ‘클래식 페스티벌’에는 시몬 까발라(폴란드)의 지휘아래 경북도립교향악단(대한민국). 바리톤 김동규(대한민국), 바이올리스트 다이아나 마리아 뮤티(이탈리아), 트럼페터 드미트리 로카렌코프(러시아) 등이 출연하여 화려하고 웅장한 클래식의 향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4일에는 ‘국악 페스티벌’로 우리음악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경주시립예술단 신라고취대의 무대, 명창 박덕화, 소리꾼 김준수, 장새납 이영훈, 모듬북 박영진의 신명나는 무대와 가수 정태춘의 특별출연으로 페스티벌의 맛을 끌어올린다.

5일에는 ‘재즈&락 페스티벌’에는 재즈마이아 혼(미국), 피닉스 파운데이션(독일), 이상직밴드(대한민국), 박완규(대한민국)가 출연해 재즈의 낭만과 락의 열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환상적인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6일에는 ‘통일기원 대음악회’가 열린다. 포항, 구미, 경주 등, 3개 도시 시립예술단과 국악인 송소희가 특별출연해 통일한국을 염원하고, 문화로 하나되는 감동의 순간을 연출할 예정이다.

(재)경주문화재단의 김완준 상임이사는 “지난해 페스티벌을 통해 경주시민과 관광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 여름이면 음악축제를 보기위해 경주를 찾는 사람이 많아질 수 있도록 최고의 음악축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7년 07월 19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천년의 수도 경주! APEC 2025로 세계를 향한 도약..
올해 10월 말, 경주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 
제80주년 광복절! 빛나는 발걸음으로 새로운 길을 향해..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다. 1945년 8월 .. 
‘주머니 돈’과 세금의 현실..
법인의 대표가 급여를 많이 받는 걸 당연하게 여기는 분위기가 있.. 
익수사고! 생명을 지키는 첫 번째 손길은 바로 우리입니다..
여름철 물놀이는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지만, 동시에 익수사고가 .. 
화재 시! 방화문은 당신의 삶을 구하는 가장 든든한 방패입니다...
방화문, 생명의 문! 아파트, 사무실, 병원 등 수많은 건물에서..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7,849
오늘 방문자 수 : 11,470
총 방문자 수 : 85,323,833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852-0693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28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