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5 오전 08: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안동시,풍수해 보험 가입 신청 접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1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안동시에서는 풍수해로 피해를 입은 주민의 실질적인 복구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풍수해 보험 가입을 신청 받고 있다.



지난해 안동시의 풍수해보험 가입실적은 전체 2,529건으로 취약계층 주택가입이 1,516건, 일반인의 주택 가입 972건, 온실가입이 41건이었다.



풍수해 보험은 소방방재청이 관장하고 민간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예기치 못한 태풍, 홍수, 호우, 강풍, 대설, 해일, 풍랑, 지진 등의 풍수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보험으로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이다.



풍수해 보험의 가입 대상은 일반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으로 건축물관리대장에 등재된 주택으로 적법한 시설물이어야 하며 보험기간은 1년이다. 보험료의 55~86%가 국비와 지방비로 지원되며, 풍수해 보험을 취급하는 민영보험사는 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LIG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이다.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려면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에 가입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기상이변이 심한 요즘 저렴한 보험료로 주거생활 안정과 재산피해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보상하고자 하는 제도인 만큼 시민들이 풍수해 보험에 많이 가입하여 지원 혜택도 받고 풍수해에도 대비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15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