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5 오전 08: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안동시,낙동강둔치 이동식 화장실 태양광시설 설치

-강변시민공원 야간 이용시민들에게 편의제공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15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낙동강둔치에 설치된 다중이용장소의 이동식화장실 10개소에 전기 공급을 위한 태양광시설을 금년 4월까지 설치완료해 야간 이용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키로 하였다.



낙동강변 법흥교에서 옥수교에 이르는 낙동강 둔치 좌․우안에는 자전거도로 27.2㎞와 산책로, 축구장, 야구장, 농구장, 족구장 등 체육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또 실개천과 풀장, 음악분수 등 친수시설들이 자리하고 있어 시민들의 여가활동과 체력단련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야간에도 갈수록 이용시민들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 CBN 뉴스
하지만, 이동식화장실에 전기공급 시 누전에 따른 안전사고 우려로 전기시설이 설치되지 않아 야간에 둔치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상당한 불편을 겪어왔다. 따라서, 태양광시설을 설치해 전기를 안전하게 공급하고 전기절전을 위해 타임제를 적용해 야간에 이동식화장실 이용자의 불편을 완전히 해소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친수공간을 즐기려는 시민들이 갈수록 늘어남에 따라 부족한 이동식화장실 4개소 추가 설치를 비롯해 가로등, 그늘막등 편의시설을 추가설치하고, 식재된 수목 및 친수시설을 철저히 관리해 시민들의 휴식처 역할과 생활 웰빙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15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