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5 오전 08: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안동시보건소,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분위기 조성에 앞장!!

-자체 근무태세 불시점검으로 공직기강 확립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0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안동시보건소(소장 오승희)에서는 연시 및 구정을 앞두고 해이해 질 수 있는 공직자 복무 자세를 올해 1월 한 달간 자체 불시 점검하여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로 하였다.



보건소는 보건행정과, 건강관리과 2개과와 보건지소 14개소, 보건진료소 25개소에 공중보건의사 포함 150여명의 공무원이 근무하고 있다. 특히,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는 읍․면 오지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행정의 관리, 감독이 소홀한 틈을 이용 발생 될 수 있는 민원을 연중 불시점검을 통하여 공직기강을 바로잡아 보건의료행정서비스를 높여나간다.



3개반 15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정시 출근여부, 근무시간 중 무단이석 및 음주행위와 출장을 빙자한 사적용무, 점심시간 준수여부 등 에너지 절약실천과 불친절 민원사례 등을 점검하여 위반자들에게는 표창추천 제외, 근무성적실적가점 차감 등의 조치를 취하고 공중보건의사는 공중보건의사제도 운영지침에 의거 위반 시 주의, 경고 등의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08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