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5 오전 08: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고령군,도로명주소 전면사용 비상 대응체제 운영

-2014. 1.1부터 전면시행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0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고령군은 2014년 1월 1일부터 도로명주소가 전면 사용됨에 따라 시행 초기의 예기치 못한 민원발생등에 대비 비상대응체제 운영에 들어간다.



이를 위해 현재 군청내 주소전환지원반을 운영 읍·면과 긴밀한 업무 연계로 각종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각종 상황전파 및 전담 대응반(대표전화 950-6384)을 구성 민원발생에 신속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그 동안 고령군에서는 도로명주소 활용 촉진을 위해 공공·민간기관의 주소 전환, 주민등록증과 공동주택 승강기에 도로명주소 스티커 부착, 전 세대에 도로명주소 사용 안내문 배부 등 도로명주소 보급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자라나는 세대인 초등학생 도로명주소 교육 및 이장, 새마을지도자 순회교육을 통한 협조를 당부하여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을 알리고 홍보 하였다.



한편 곽용환 고령군수는“도로명주소 전면 사용의 시행 초기에서 나타날 수 있는 주민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비상대응체계를 운영한다.”며, 그동안 많은 준비를 통해 새로운 주소체계 개편을 시행하는만큼 “주민들께서 일상생활에서 도로명주소를 적극 활용하여 100년만에 바뀌는 도로명주소의 빠른 정착”을 당부하였다.



앞으로도 군에서는 도로명주소가 국민의 일상생활 속에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06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