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05 오전 08:03: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주시, 아지매 농산가공품 설맞이 직거래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7년 01월 25일
↑↑ NULL
ⓒ CBN뉴스 - 영주
[이재영 기자]= 영주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에 걸쳐 지역 농촌여성이 직접 만들어 생산한 한과, 장아찌, 청국장, 부각, 포도와인, 젤리, 아로니아분말 등 지역에서 생산·가공한 제품을 노벨리스코리아와 SK머티리얼즈 생산공장에서 판매하는 설맞이 홍보행사와 특판전을 가졌다.

이번 설맞이 홍보행사와 특판전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이제까지는 대도시 위주의 홍보행사가 위주였고 지속적인 제품홍보와 구매로 이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앞 마당격인 지역에서 특히 종업원수가 700명이상인 기업 생산현장에 찾아가서 개최해 지역 기업과 상생하고 사랑받는 농촌 아지매 농산가공품으로 각광을 받았다.

시는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는 말처럼, 지역 홍보행사 및 특판전에서 다져진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까이는 대구를 중심으로, 멀게는 서울까지 홍보행사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최종적으로는 반도체에 버금가는 가공농산물 수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는 전초전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김향순(영주 농산물가공마케팅 연구회 회장) 회장은 “농촌여성이 부가가치향상을 위해 만든 농산물 가공품을 판매하기가 막막하고 어려웠다”며, “백지장도 맞들면 나은 것처럼, 나와 같은 농촌여성들이 저마다의 손맛으로 만든 농산물을 하나씩 가져 나와 공동으로 판매를 하니 이렇게 추운 날씨도 추운 줄 모르고 오히려 훈훈함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공동마케팅을 기반으로 하여 영주 농산물 가공마케팅 협동조합으로 발돋움하는 한 걸음이 될 것이다”라는 포부도 밝혔다.

백은미 농촌여성가공창업 담당팀장은 “현재의 6차 산업을 뛰어 넘어 감성을 더한 7차 산업으로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영주 농촌여성 50가구 양병을 목표로 해 잘사는 농촌에 대한 나침반이 되겠다”고 농촌여성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7년 01월 25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유수빈변호사 칼럼> 36-성범죄 피해자의 손해배상청구!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성범죄 피해자는 형사처벌 외에도 민사적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화재로부터 안전한 경주! APEC 성공의 첫걸음입니다˝..
2025년, 우리 경주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21개국 정상들..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 구조개선공사 ˝시민생명 안전보장 최우선으로 필연적인 선택이다˝..
지난 3월 22일 경북 의성에서 발생된 초대형 산불로 인한 큰 .. 
˝나이 들수록 자유로워지고 싶다˝..
나이가 들면 왜 고집이 세질까. 세월이 사람을 너그럽게 만들 .. 
“닫힌 문 하나가 생명을 살립니다 – 방화문 닫기! 지금부터 우리 모두의 습관입니다”..
“왜 문을 닫지 않았을까...”한겨울 이른 아침, 서울 도봉구의..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4,210
오늘 방문자 수 : 12,036
총 방문자 수 : 85,154,395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852-0693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28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