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5 오전 08: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2013년 경상북도 공공디자인 업무평가」우수기관 선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30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2013년 공공디자인 업무평가」에서 김천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었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에서 아름답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공공디자인 관련조직 및 인력, 공공디자인 관련예산, 공공디자인 시범사업 추진실적, 공공디자인 업무관리 개선대책, 각종 공공디자인 업무협조 등 공공디자인 업무 전반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장확인 등 추진상황을 종합 하여 평가를 하였다.



김천시는 올해 초 김천생명과학고 앞 터널박스의 디자인 개선사업을 완료하여 통학길 학생들에게 깨끗한 거리 환경을 제공하는데 이바지 하였으며, 직지사의 관문인 복전터널의 낙후된 철도박스 시설을 경상북도에서 시행하는 공공디자인 개선 공모사업에 선정이 되어 현재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고,



그리고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국토환경디자인 시범사업에 공모하는 등 김천시가 공공디자인 개선사업에 많은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이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보여진다.



시 관계자는 “도시 공공환경의 시범적 개선을 통하여 도시미관 향상, 쾌적한 도시공간 창출, 공공디자인의 인식전환 및 도시이미지 제고 등 업무추진에 대한 성과분석 및 문제점 등을 발굴하여 앞으로도 공공디자인 개선사업을 보완·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30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