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9-10 오후 12:21: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사랑의 리퀘스트’ 통해 마련된 성금 기탁받아

-희망을 함께, 나눔을 함께 ‘사례관리대상자 후원금 전달식’
이재영 기자 / icbnnews@dum.net입력 : 2013년 12월 29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26일 포항시청 복지환경국장실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포항종합사회복지관으로부터 사례관리대상자 후원금을 기탁받았다.



이날 정인숙 포항종합사회복지관장은 ‘사랑의 리퀘스트’를 통해 모금된 금액과 긴급사례후원금 6천1백5십8만4천원을 최규석 포항시 복지환경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받은 후원금은 포항시희망복지지원단의 적극적인 위기가정 발굴 노력에 의해 추천된 이OO 아동 외 10명의 가정에 전달된다.



이OO 아동의 어머니는 뇌종양으로 인해 시신경과 청신경이 모두 손상된 시청각장애 1급 중증 장애인으로 갑작스러운 장애로 인해 심각한 우울증이 발병, 자살을 시도하기도 했다.



일용직에 종사하고 있는 아동의 아버지 소득만으로는 2천만원이 넘는 청력회복을 위한 뇌관수술비용을 감당할 수 없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검사비와 수술비 일부를 지원하게 됐다.



최규석 포항시 복지환경국장은 “소중한 마음과 사랑이 모인 후원금에 대해 포항시민을 대표해서 감사드린다”며 “아동이 희망을 버리지 않고 올바른 지역의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포항종합사회복지관은 경북 최초의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과 가족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건강한 지역 사회를 기반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례관리 전문기관이다.



또한 ‘사랑의 리퀘스트’는 소년 소녀가정, 결식아동 등 어려운 환경속에서 힘겨운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의 건강회복과 생활안정, 자립을 돕기 위해 KBS와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이 협력해서 진행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icbnnews@dum.net입력 : 2013년 12월 29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변호사 칼럼> 38-보이스피싱 현금인출책, 반드시 유죄일까?..
보이스피싱 범죄는 이제 우리 사회에서 낯설지 않은 범죄 유형이 .. 
전동모빌리티 배터리! 안전한 사용이 나와 가족의 생명을 지킵니다...
최근 부산과 서울의 아파트에서 전동오토바이와 전동자전거 등 퍼스.. 
[특별 기고] 주낙영 경주시장 ˝중부와 황오, 하나된 이름으로 새로운 출발˝..
경주 원도심에는 오랜 세월을 함께해 온 두 동네가 있습니다. 바.. 
<유수빈변호사 칼럼> 37-직장 내 단순한 접촉, 정말 범죄가 될까?(위력에 의한 강제추행 편)..
추행 사건은 특성상 당사자의 진술과 정황 증거가 중심이 되는 경.. 
˝이륜차 이제 신속함보다 안전이 우선˝..
최근 관내에서 연이은 이륜차 사고로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 일이 ..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339
오늘 방문자 수 : 21,491
총 방문자 수 : 85,914,780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852-0693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28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