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8 오후 03:36: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봉화군 노인복지관 `할매.할배와 함께하는 만들기`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10월 28일
↑↑ NULL
ⓒ CBN뉴스 - 봉화
[이재영 기자]= 봉화군 노인복지관(관장 신세환)은 27일(목) 봉화군 춘양면 의양4리 경로당에서 춘양초등학교 학생과 경로당 어르신이 ‘할매할배와 함께하는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봉화군 노인복지관이 농어촌희망재단에서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농촌 교육·문화·복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서 노년기에 겪게 되는 소외감 등의 극복을 위해 지역 공동체 역량강화 및 역할의식 함양을 위해 진행하게 됐다.

‘경상북도 할매할배의 날 조례 제정 2주년’을 맞아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경로당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학생들에게 전수하여 1·3세대 통합 프로그램으로서 아동들과 노인이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통해 세대 간 장벽을 허물고, 지역 주민이 하나가 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환 노인복지관장은 “앞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욕구와 특성에 맞춘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해 앞장서고, 어르신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더욱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존경받는 어르신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10월 28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