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7 오전 08:22: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독도 국내 특별 사진전 <독도에 가다> 개최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10월 05일
↑↑ NULL
ⓒ CBN뉴스 - 울릉·독도
[이재영 기자]= 울릉군은 독도의 우리나라 영토로서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독도에 서다”라는 제목의 국내특별 사진전을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북촌전시실(서울특별시 종로구 화동2 부지 내)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일본의 그릇된 독도교육을 비판하고 일반 시민들에게 우리 땅 독도의 소중함을 쉽게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우리 영토인 아름다운 독도의 모습을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및 내국인들에게 소개하고, 독도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켜 독도에 대한 영유권을 강화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동도’, ‘서도’의 비경 뿐 만 아니라 독도가 우리 곁에 있다는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독도에게 보내는 메시지’라는 코너를 마련하여 사진전을 관람하는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도록 하였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일본의 역사왜곡에 맞서 국가 차원의 대응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전시가 유동인구가 많은 북촌 전시실에게 개최하는 만큼 독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독도 영유권 강화에 일조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10월 05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