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5 오전 08: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안동시,동절기 상수도시설 긴급복구반(4개반 13명) 편성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2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안동시에서는 금년도 겨울철 기온이 평년보다 낮은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동절기 상수도시설 긴급복구반(4개반 13명)을 편성 운영한다.



계량기가 동파되었거나 상수도 관로가 얼어 수돗물이 나오지 않는 가정에 대해서는 신고접수 즉시 현장에 출동해 계량기 교체와 상수도관의 해빙작업을 실시해 한발 앞서 생활불편을 해소 할 계획이다.



특히 긴급출동 차량 3대와 전기해빙 3대 및 스팀해빙기 4대를 확보하여 시민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겨울철 계량기 동파예방을 위해 시민들에게 수도계량기와 상수도시설물 관리요령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겨울철 수도시설물 관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 CBN 뉴스
안동시 상수도관로는 총 1,554㎞에 이르고 세대당 계량기는 30,462전으로 안동시 전 지역에 걸쳐 상수도가 공급되고 있다. 특히 농촌지역 고령화에 따른 시설물 관리 요령을 읍면동장과 시설관리공단(검침인력) 및 시설물 긴급복구반의 협조를 받아 각 세대별로 직접방문 등 홍보에 나섰다.



복도식 아파트와 일반주택의 가정에서는 계량기 보호통 내부에 헌옷 등을 채워 넣고 뚜껑부분의 틈새를 테이프로 붙여서 계량기 보호통 내부에 찬 공기 유입을 차단해야 한다.



계속되는 한파로 수도관로, 수도꼭지, 계량기함 등이 얼었을 경우에는 미지근한 물로 동결된 부분을 서서히 녹이고, 만약 장기간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돗물이 조금씩 흐르도록 밸브를 조정하여 동파를 사전 예방하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21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