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오후 03:53: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상주시보건소, 모서초등학교 양치실 현판식 가져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08월 29일
↑↑ NULL
ⓒ CBN뉴스 - 상주
[이재영 기자]= 상주시보건소(김남수 소장)에서는 모서초등학교에 양치실을 완공 하고 29일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안경숙 시의회 총무위원장과 조재석 모서초등 학교장을 비롯한 학교 및 보건소 관계자, 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현판 제막식, 시설관람, 다과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완공된 양치실은 평소 학생들의 건강에 관심이 많은 이정백 상주시장의 민선6기 공약사항인 '튼튼안전 프로젝트사업'의 일환 으로 상주시 관내 초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처음으로 모서초등학교에 설치였다.

 모서초등학교 급식실 건물내에 시비 18백만원으로 면적 24㎡에 급수대와 불소용액자동분배기, 칫솔살균기 등의 시설을 완비하여 학생들에 대해 양질의 양치환경을 조성했다.

우리나라 만12세 아동의 1인당 충치수치가 2.1개로 OECD 국가 중 평균수준(미국1.8개, 독일, 덴마크 0.8개)에도 못 미치고 있는 만큼 학령기 아동의 올바른 칫솔질 습관이 매우 중요시 되고 있다.

한편 박근배 건강증진과장은 “어려서부터 치아 건강이 평생 치아 건강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만큼 이번 양치실 설치는 학생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되며, 보건소에서는 지속적인 구강교육과 상담, 검진, 구강위생용품 지원 등으로 구강병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08월 29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