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03 오전 11:49: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 제1회 청기골부리축제 성료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06월 07일
↑↑ 청기골부리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 CBN뉴스 - 영양
[이재영 기자]= 지난 4일(토) 오전 10시 청기면 소재 토구숲에서 개최 되었던 제1회 청기골부리축제가 함께 참여한 관내 단체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우리 함께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번 축제는 주민과 관내 단체 회원들의 다양한 재능 나눔과 폭넓은 참여로 함께 느끼고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농심회복과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도모했다.

이번 축제는 골부리 줍기 체험 및 삼굿체험, 이웃과 함께하는 장기자랑, 안동하회탈춤놀이와 고가음악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특히 골부리 줍기 체험에서는 체험객들에게 “황금 골부리를 찾아라”는 미션을 주고 황금색과 파란 색깔의 골부리를 찾은 체험객에게 금반지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삼굿체험은 축제장을 찾은 이들에게 자주 접하지 못하는 볼거리를 제공하였을 뿐 아니라 행사장 주변에서는 다 익은 감자를 함께 나누어 먹으면서 옛 향수에 잠길 수 있는 추억의 자리도 마련되었다.

축제장을 찾은 권영택 영양군수는 “앞으로의 축제는 관에서 주도하는 획일적인 축제가 아니라 이번 청기골부리축제처럼 주민여러분께서 꾸려나가고 모두가 함께 하는 축제가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주민이 주인이 되는 소규모 주민축제가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축제를 주관한 청기 골부리축제 추진위원장(권종규)은 “이번 축제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관내 단체들과 주민들 덕분에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음에 감사드리며, 이번 축제를 통하여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외부에 우리 청기면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두고 싶다.”고 하였으며, “다음 축제에는 올 축제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내실 있는 축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06월 07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유수빈변호사 칼럼> 36-성범죄 피해자의 손해배상청구!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성범죄 피해자는 형사처벌 외에도 민사적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화재로부터 안전한 경주! APEC 성공의 첫걸음입니다˝..
2025년, 우리 경주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21개국 정상들..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 구조개선공사 ˝시민생명 안전보장 최우선으로 필연적인 선택이다˝..
지난 3월 22일 경북 의성에서 발생된 초대형 산불로 인한 큰 .. 
˝나이 들수록 자유로워지고 싶다˝..
나이가 들면 왜 고집이 세질까. 세월이 사람을 너그럽게 만들 .. 
“닫힌 문 하나가 생명을 살립니다 – 방화문 닫기! 지금부터 우리 모두의 습관입니다”..
“왜 문을 닫지 않았을까...”한겨울 이른 아침, 서울 도봉구의..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2,143
오늘 방문자 수 : 7,332
총 방문자 수 : 85,125,481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852-0693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28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