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03 오전 11:49: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주시 ‘문화가 있는날 작은 음악회’ 개최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05월 24일
↑↑ 하우스콘서트 (알렉스)
ⓒ CBN뉴스 - 영주
[이재영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에서는 5월 문화가 있는 날 특별프로그램으로작은 음악회 <알렉스와 함께하는 아코디언 나이트>를 오는 25일(수)오후 7시 30분에 영주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개최한다.

작은 음악회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에 소규모 콘서트 형태의 공연으로 지역민의 공연관람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기획하였으며, 올해는 5월, 7월, 10월, 11월에 개최할 계획이다.

<하우스콘서트>형식으로 추진하는 이번 공연은 객석이 아닌 무대위에서 연주자와 관객이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관객들은 연주자와 불과 1~2m 거리에 앉아 공연을 관람하기 때문에 연주자의 작은 숨소리와 땀방울 하나까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유일한 프로 아코디언 연주자인 알렉스와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수의 협연으로 클래식, 팝송, 탱고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알렉스(알렉산더 쉐이킨)는 러시아 에카테린부르크 음대와 우랄 주립 콘서바토리에서 아코디언 연주,지위,교수법을 공부하였으며 러시아 대중음악 콩쿠르에서 수상한 경력을 지니고 있다.

현재 한국에서 KBS, MBC, SBS 각 방송사 출연을 비롯해‘루시드 폴’음반 등 다양한 음반작업과 프로젝트, 솔로 및 앙상블 연주, 교육으로 활발하게 활동중이다.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수는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 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음악대학에서 석사과정을 최우수성적으로 졸업하였으며 스위스 로잔국립음악원에서 독주자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으며, 프랑스 파리 국립고등음악원의 명예교수인 파트리스 퐁타나로자 문하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을 수료하였다.

또한, 일찍이 대구교육청 콩쿠르 특상, 한독 Brahms협회 콩쿠르 1위, 일본 나고야 음악축제 콩쿠르 1위, 오스트리아 루지에로 리치 콩쿠르 입상 등 국내뿐 아니라 세계각지의 음악인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영주시에서는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고 가까운 거리에 앉아 음악을 감상하는 시간을 통해 연주자와 직접 소통하는 새로운 경험의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초등학생이상 공연 관람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공연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yeongju.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54-639-5951)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05월 24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유수빈변호사 칼럼> 36-성범죄 피해자의 손해배상청구!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성범죄 피해자는 형사처벌 외에도 민사적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화재로부터 안전한 경주! APEC 성공의 첫걸음입니다˝..
2025년, 우리 경주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21개국 정상들..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 구조개선공사 ˝시민생명 안전보장 최우선으로 필연적인 선택이다˝..
지난 3월 22일 경북 의성에서 발생된 초대형 산불로 인한 큰 .. 
˝나이 들수록 자유로워지고 싶다˝..
나이가 들면 왜 고집이 세질까. 세월이 사람을 너그럽게 만들 .. 
“닫힌 문 하나가 생명을 살립니다 – 방화문 닫기! 지금부터 우리 모두의 습관입니다”..
“왜 문을 닫지 않았을까...”한겨울 이른 아침, 서울 도봉구의..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2,143
오늘 방문자 수 : 2,795
총 방문자 수 : 85,120,944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852-0693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28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