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5 오전 06:43: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청송군,「2013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개최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통한 지역농업발전 다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13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준)는 13일(금) 시범사업 농가, 농업인,농업산학협동심의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도 농촌지도사업을 마무리하는「2013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한다.



농업기술센터의 이번 종합평가회는 각 담당별 주요사업 발표와 올 한해 추진한 농촌지도사업 전반에 대한 성과 및 미흡한 점 등을 평가․분석하여 개선점을 찾아내고 내년도 사업추진 및 발전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향후 농촌지도사업의 활력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 CBN 뉴스
주요 성과로 농기계 종합지원대책을 수립․추진하여 농기계임대사업으로 2,718농가 2,353ha, 농작업 대행사업으로 311농가, 177.4ha에 대농업인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농작업 편이장비보급 및 농촌 장수마을과 건강생활촌 육성 등 농촌인구감소와 노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였다. 또 명품청송 농업인 대학 및 농산물 가공창업 아카데미, 농촌관광 네트워크 등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추진, 농업전문기술을 습득케 했다. 특히 농촌여성을 위한 전문기능교육을 통해 13명의 교육생들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도 올렸다.



ⓒ CBN 뉴스
또한 고품질 우량종자보급과 노력절감형 벼 재배기술, 고품질 과실 생산단지육성 등을 통해 농산물 품질과 수량을 향상시켰다. 토양 및 농산물에 대한 분석․검정기능을 강화하여 맞춤형 비료, GAP 인증 등 소비자가 원하는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으며,친환경 로컬푸드 사업을 타 지자체와 연계 협력사업으로 발전시켜 우리 지역이 갖고 있는 고유 자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 점도 주요 성과로 꼽혔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이상준 소장은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신기술 보급 및 농업 경영비 절감 농기계 종합지원, 우수품종보급과 우량묘 공급 등 농업인의 실익과 편의증진에 농촌지도사업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이번 종합평가회를 통해 미흡한 점을 개선,보완하여 보다 더 효율적이고, 더 많은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며,지역농업발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농촌지도사업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13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