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7 오전 10:17: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성주군 “성주생활문화센터” 개관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04월 29일
↑↑ 성주생활문화센터개관
ⓒ CBN뉴스 - 성주
[이재영 기자]=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지난 28일(목) 기관단체장, 지역문화예술인,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생활문화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한 생활문화센터는 총 사업비 10억원(국비 3억3천만원, 도비 2억원, 군비 4억7천만원)을 들여 기존의 금수문화예술마을(구. 금수초등학교)을 리모델링하여 다목적실, 체험·동아리실, 풍물, 음악실, 전시실, 공연실 등의 시설을 갖추어 지역주민 및 동호인, 예술인 등이 생활속에서 문화예술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개관식에는 지역문화예술인들의 축하 대고공연과 김항곤 성주군수의 휘호 퍼포먼스가 펼쳐졌으며, 실내에서는 수륜초등학교 학생들의 우리문화체험마당도 함께 열렸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문화기반시설로 오늘 개관한 성주생활문화센터와 경상북도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현재 건립되고 있는 금수강산 권역활성화센터가 한자리에 모여있어 금수지역은 문화와 관광이 연계된 문화관광 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생활문화센터 시설사용은 군민이면 누구나 무상으로 신청가능하며, 전시, 공연, 행사 및 교육 등 시설과 장비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시설사용료(1만원~3만원)을 납부하여야 이용가능하다.

사용신청은 전화(054-930-6765) 및 방문을 통해서 가능하며 사용 5일전까지 신청하여야 한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04월 29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