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3 오전 07:48: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고령군, 대가야사 대구시민 강좌 개설


CBN뉴스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04월 20일
↑↑ NULL
ⓒ CBN뉴스 - 고령
[이재영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의 대가야박물관에서는 매년 대가야박물관에서 운영하던 대가야문화대학을 올해는 경북대학교박물관과 협력하여 ‘대가야사 시민강좌’로 개설했다.

이번 강좌는 오는 21일(목)부터 10월 27일(목)까지 매월 2, 4째주 목요일 오후 2시, 경북대학교 박물관 1층 시청각실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강좌의 내용은 “대구 시민과 함께하는 대가야 이야기”라는 주제로, 대가야의역사와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를 맡은 강사진은 주보돈(경북대 교수), 노중국(전 계명대 교수)를 비롯한 대학교수와 관련분야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강의를 통해 대가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대가야의 대표 유적인 고령 지산동고분군과 대가야박물관을 돌아보는 답사코스도 계획되어 있어 현장학습을 통한 교육 효과가 더욱 기대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대가야문화대학이 처음으로 고령을 벗어난 지역에서 운영되는 것으로, 대구 시민에게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다른 지역에서 대가야사 강좌를 개설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대가야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BN뉴스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04월 20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