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5 오전 08:5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예천군,군정기획단 2013년 정기총회로 마무리

-톡톡 튀는 아이디어뱅크 신규시책 40건 제안․발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1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군수 이현준)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구성해 운영한 예천군 군정기획단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12일 오후 4시 정기회의를 끝으로 2013년을 마무리했다.



예천군 군정기획단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기획총괄, 지역개발, 산업경제, 문화관광, 산림환경, 보건복지 6개 분과로 조직된 비상설기구로 군정의 새로운 시책개발과 핵심사업 발굴을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군정기획단 참여공무원들은 예천군 산하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채택된 안건을 심의․검토하여 그 동안 총 40건의 시책을 발굴했으며 이 중 32건이 채택되어 올해 5건의 사업이 완료되었고 27건은 우선순위에 의거 연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CBN 뉴스
기획단이 올해 제안해 채택한 주요 사업은 예천읍 도심 재개발 사업용역, 예천 허브농원 조성사업, 청소년 유해지역 정화사업, 아버지 요리강습 개설, 이동식 화장실 임대사업 등을 들 수 있으며, 이밖에도 많은 안건들이 제안되어 예천군의 아이디어 뱅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12일 정기회의에서는 내년도 경북도청이 이전됨에 따라 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 11월 전남 도청이전지 등을 선진지 견학한 결과를 바탕으로 예천군에 벤치마킹할 수 있는 시책을 제안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군 관계자는 2014년도는 신 도청 시대를 맞이하여 예천군이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제안이 군정기획단을 통해 많이 발굴되어 추진되는 등 향후 군정기획단 활동에 더 많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1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