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02 오전 07:30: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에서 처음으로 ‘Fun! Fun! 만화축제가 22일 열린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04월 07일
↑↑ 황병한 평생학습원장 정례브리핑
ⓒ CBN뉴스 - 포항
[이재영 기자]= “포항에서 처음으로 만화축제가 열린다.” 

 포항시 황병한 평생학습원장은 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포은중앙도서관 일원에서 펼쳐지는 ‘Fun! Fun! 만화축제’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축제는 포은중앙도서관의 특성화 자료인 ‘만화’를 매개로 재미와 인문학적 가치를 추구하고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과 소통의 문화 축제를 통해 시민독서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Fun! Fun! 만화축제’는 오는 22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만화로 읽는 세상, 책으로 통하는 내일”이라는 주제로 만화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오는 22일 개막전 행사로 <스내컬처 웹툰에서 예술 만화까지>라는 특강을 박인하 청강문화대학교 교수이자 만화평론가가 들려주며, 23일 오후 3시에는 이현세 작가 초청 <만화 삼국지 주인공을 통해 본 리더십> 강좌와 팬미팅, 24일 오후 2시에는 경주동국대학교 박노현 교수의 <만화 권하는 사회 – 시대와 세대 ‘기억’>을 통해 저급 문화로 인식되었던 만화에 대해 인문학적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전시기획전으로 부천만화대상 수상작 특별전을 오는 5월 30일까지 운영해 시민들에게 좋은 만화를 소개하고, 우리시대 만화가 10인의 다큐 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들어 만화가 OSMU(one source multy user)의 대표적인 콘텐츠로 영화나 드라마, 연극, 출판 등의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음에 따라 하일권의 웹툰 <안나라 수마나라>를 연극으로 볼 수 있도록 하고, 웹툰 원작인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상영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3D 애니메이션으로 포항시에서 제작한 <겸재 정선과 내연산의 비밀>과 청도군의 <바우>, 안동시의 <엄마까투리>를 상영할 계획이다.

그 외 참여프로그램으로 코스프레전과 나도 만화가 거리 공모전을 비롯해 추억의 만화방, 캐릭터 유료 마켓 운영, 캐릭터 책갈피 만들기, 캐릭터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 축제로 꾸며간다는 방침이다.

황병한 평생학습원장은 “만화축제를 통해 시대와 세대 간의 소통과 화합 그리고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적 감성을 자극하고 싶다.”며 “만화를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가치와 사회적 이슈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iyunkim@daum.net입력 : 2016년 04월 07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핫뉴스 >
칼럼 >
<유수빈변호사 칼럼> 36-성범죄 피해자의 손해배상청구! 어디까지 가능한가요?..
성범죄 피해자는 형사처벌 외에도 민사적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화재로부터 안전한 경주! APEC 성공의 첫걸음입니다˝..
2025년, 우리 경주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21개국 정상들.. 
경주시 황성동 유림지하차도 구조개선공사 ˝시민생명 안전보장 최우선으로 필연적인 선택이다˝..
지난 3월 22일 경북 의성에서 발생된 초대형 산불로 인한 큰 .. 
˝나이 들수록 자유로워지고 싶다˝..
나이가 들면 왜 고집이 세질까. 세월이 사람을 너그럽게 만들 .. 
“닫힌 문 하나가 생명을 살립니다 – 방화문 닫기! 지금부터 우리 모두의 습관입니다”..
“왜 문을 닫지 않았을까...”한겨울 이른 아침, 서울 도봉구의.. 
기획/특집 >
포토&동영상
기자수첩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1,085
오늘 방문자 수 : 18,320
총 방문자 수 : 85,092,568
상호: 씨비엔뉴스 / 주소: 경주시 초당길 143번길 19 102호 / 발행인.편집인.대표: 이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영
mail: icbnnews@daum.net / Tel: 054-852-0693 / Fax : 02-6455-430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28 / 등록일 : 2012년 1월 20일
Copyright ⓒ 씨비엔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