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7 오후 04:35: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주시 '과수 친환경 생력화 농기계 확대' 공급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02일
↑↑ 과수 생력화 농기계 과수작업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영주시에서는 전국 최대 사과주산지의 명성을 확고하게 구축하고 FTA에 대비한 과수농가의 경쟁력 제고와 농가에서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동력의 획기적인 절감을 위하여 금년도에 '과수 친환경 생력화 농기계를 확대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기종은 과수 전용방제기(S.S기)외 4기종(승용예초기, 다목적리프트기, 주행형 동력분무기, 관리기부착형 예초기)이며, 사과 및 복숭아, 자두, 포도 등을 재배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총 1,046백만원의 사업비로 94대의 생력화 농기계를 공급하며, 2월5일까지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도 작년에 이어 농가 수요가 많은 과수 전용방제기(S.S기)와 승용예초기를 도비이외에 시비 자체예산으로 각각 5대씩 총 10대를 확대 공급할 계획이며, 농기계공급은 영농기 이전에 완료하여 농가의 일손부족을 해소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친환경 생력화 농기계를 확대 공급하여 과수원에 대한 생력화 실천으로 노동력 절감과 친환경 고품질 과실생산으로 농가 소득증대를 통하여 잘 사는 부자농촌 건설에 기여코자 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02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0-징계 처분, 감경 사유는 분명 존재합니다..
징계는 징계사유가 인정된다고 해서 곧바로 ‘정직’,‘파면’이나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