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6 오전 09:38: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예천군, 공직자 '사랑의 헌혈운동' 펼쳐

- 작은 기증! ‘한사람의 헌혈이 세 사람의 생명을 살립니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7일
↑↑ 사랑의 헌혈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27일 오전 10부터 오후 4까지 군청 앞마당에서 예천군 공직자 및 각 기관단체, 헌혈희망자를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운동'을 펼쳤다.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 이동 헌혈차량을 이용해 실시한 이번 헌혈행사는 인구 고령화와 각종 사고 등으로 혈액수요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나 겨울철 학생들의 방학 등으로 헌혈자가 감소하여 수혈용 혈액 부족이 예상됨에 따라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헌혈자에게는 헌혈 증서를 발급하고 헌혈 전 간단한 건강검진과 헌혈 후 혈액형 검사, B형간염․ C형간염검사 등 혈액검사를 실시한 후 결과를 개인별로 통보해 주며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헌혈은 이웃과 주변사람 모두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기회이며 자신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헌혈운동에 공직자 뿐 아니라 많은 군민들이 함께 동참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7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0-징계 처분, 감경 사유는 분명 존재합니다..
징계는 징계사유가 인정된다고 해서 곧바로 ‘정직’,‘파면’이나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