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5 오전 10:42: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청송군. 중국 하남성 관성회족구 '자매결연'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1일
↑↑ 청송군·중국 정주시 하남성 관성회족구 자매결연 체결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청송군과 중국 하남성 관성회족구는 2009년 경상북도을 통해 교류를 맺은지 7년만에 1. 20일(수) 군청제1회의실에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날 자매결연식에는 한동수 군수와 군의회, 본청 실과장 등 7명과 중국측 후챵 정주시 관성회족인민정부 구장, 장핑 인민정부 주임, 장바이융 상무국 국장, 천징 외사교무판공실 주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구군는 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관성회족구(城回族区)는 중국 역사적 유명 도시로 8대 고도(古都) 가운데 하나인 하남성 정주시의 중심구로 3600년의 오랜 문명역사를 지니고 있고 상업문화가 대대손손 이어져 오고 있는 도시로 눈부신 속도로 경제발전을 이루면서 하남성의 10대 상업 중심구로 평가되는 곳으로서 관할구 내의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의류도매산지가 있으며 현재 건설중인 빌딩이 60채에 달하며 입주 기업은 2,900여개가 있는 도시이다.

특히 교통중심지로 지리적 이점이 뛰어나고 아시아 최대 철도노선 중의 하나인 장저우철도 동역이 위치한 지역이기도 하다.

청송군는 이번 자매결연으로 정주시 관성회족구와 문화, 경제, 교육, 인적자원 등 협력을 통해 쌍방향 교류도 확대할 계획이다.

군내 초등학교 시설도 견학하며 두 지역 청소년들이 교류 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며 주민, 공무원 등 중국 여행시 자매도시를 방문할 수 있는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한동수 군수는 “그동안 쌓아온 신뢰와 이번에 체결한 자매결연을 바탕으로 양 도시간 더 발전적인 교류협력을 펼쳐 나아갈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1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0-징계 처분, 감경 사유는 분명 존재합니다..
징계는 징계사유가 인정된다고 해서 곧바로 ‘정직’,‘파면’이나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