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5 오전 10:42: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 구제역 유입방지 '총력'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18일
↑↑ 구제역 유입방지에 총력(농장 내부 소독)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에서는 올 겨울 들어 처음으로 전북 김제시 소재의 한 돼지 농가에서 지난 12일 구제역이 발생한 데 이어 14일에는 전북 고창에서도 추가로 구제역 확진 판정이 나옴에 따라 돼지농가를 중심으로 취약지 중점관리를 위한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항시 관내 돼지농가는 총 28호로 32,811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이번에 구제역이 발생한 김제와 고창의 농가는 충남 논산에 있는 같은 사료업체에서 사료를 공급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포항시는 구제역의 감염경로가 사료차량 때문일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사료회사에 사료운송차량 및 축산관련차량이 농가에 출입시 방역소독 철저 등 준수사항을 지켜줄 것을 주문했으며, 축산농가에도 철저한 방역을 당부했다.

진원대 축산과장은 “사료공장 1개소와 28곳의 돼지농가에 대한 농장별 사료 공급일자를 전수조사하고, 소독전담관이 입회하에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백신 공급의 실적이 저조한 농가를 중점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구제역 백신 접종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18일
- Copyrights ⓒ씨비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칼럼 >
<유수빈 변호사 칼럼> 30-징계 처분, 감경 사유는 분명 존재합니다..
징계는 징계사유가 인정된다고 해서 곧바로 ‘정직’,‘파면’이나 .. 
<유수빈 변호사 칼럼> 29-상간소송, 위자료는 어떻게 결정될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습.. 
<유수빈 변호사 칼럼> 28-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더 이상 `참을 일`이 아닙니다!..
직장 내에서 상사의 무례한 말 한마디, 동료의 장난처럼 던진 농.. 
“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APEC, 경주 발전의 전환점이 될 수..